회사 퇴사하고 백수로 산지 어느덧 2개월차...
두달동안 침대위에서 숨만쉬고 지내니 드디어 몸이 근질근질해졌다.
물론 침대위에 있는건 환상적이긴 했지만... 밖에도 안나가고 침대위에만 뒹구러니 있자니 슬슬 심심한 나머지 몸이든 머리든 뭐든 굴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와중에 유튜브 광고로 계속계속 나오는 스파르타코딩클럽 항해 99...(이제 그만 나와... 유튜브 프리미엄을 끊어야할까..)
무의식적으로 클릭했지만 생각지도 못한 빡센 커리큘럼에 아직 백수라이프를 더 즐기겠다는 마음을 이기지 못하고 뒤로가기를 누르다 내일배움단을 보게 되었다.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단(https://spartacodingclub.kr/nb)
스파르타 코딩클럽 내일 배움단이란?
대학교 3학년부터 왕초보 대학생, 직장인, 국민 누구나 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 대상자라면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지원금을 통해서 82만원 상당 수강료를 지원해주고,
진도율 80% 이상 넘어 수료하면 100%로 환급!
와 이런것도 있어? 개꿀이다 라고 생각해서 신청했는데 알고보니 다른 강의 사이트도 꽤 진행하고 있는 데가 많았다...ㅠ
내일배움단으로 진행하는 커리큘럼은 총 4가지가 있다.
- 웹개발종합반
- 앱개발종합반
- 엑셀보다 쉬운 SQL
- 데이터분석종합반
이 중에서 원하는 강의를 1+1으로 최대 2개까지 수강할수 있다.
처음 코딩을 배우거나, 가볍게 접근할려고 하는 사람이라면 위의 추천 SET로 듣는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듣는 강의들끼리 약간씩 연관되어 있어서 이해하기 쉽다.
보통 위의 웹개발+ 앱개발 많이 한다고 하던데 특히 웹개발종합반을 꼭 듣기를 바란다. 왠만한 강의와 다 연관이 되어있다!
원래 웹개발자였던 나는 그냥 하고싶은 대로 앱개발과 데이터분석 종합반을 신청하였다.
내일배움단을 하기위해서는 HRD-net에서 발급받은 내일배움카드가 반드시 필요하다.
내일배움카드는 HRD-NET을 통해서 발급신청을 할수 있다. 발급도 꽤 빠르게 한 1주일정도면 발급까지 진행되고, 신한,농협 등의 카드로 발급 받을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하면 코딩교육 외에도 많은 직업훈련들이 있어서 여러가지 교육들을 받을 수 있다.
신청절차를 하나도 모르겠다 해도, 스파르타코딩클럽에서 아주 친절하게 글로, 영상으로 설명을 남겨놔서 이대로만 따라가면 충분히 카드 발급부터 수강신청까지 잘 할수 있다.
강의는 총 5주차 커리큘럼으로 되어있고, 내일배움단을 통해서 강의를 수강하게 되면 하루에 8개씩만 강의가 열린다.
고로 수료를 위해서 하루에 몰아듣기가 안되므로 틈틈히 강의를 들어줘야한다.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단의 좋은 점은 강의도 강의이지만 온라인 스터디방이라는것이 존재한다.
게더타운이라고 평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온라인 스터디방에 접속한 뒤 공부를 하는데,
그곳에서 매니저들이 스터디 방 분위기를 케어하고, 나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랑 같이 하는 스터디 분위기를 느낄수 있다.
솔직히 그게 뭐야 이랬는데, 생각보다 게임처럼 공간 구성도 잘 되어 있고 나름 매니저랑 다른 사람들이랑 이야기를 하는 분위기라서 신선했다.
솔직히 나는 이미 개발자로써 조금은 했었기때문에 강의 수준이 매우 쉬운편이였지지만
막 시작하려고 하는 비전공자 왕초보에 딱 적절하고 5주 커리큘럼이라서 수박 겉핧기 정도로 한번 접근할만한 강의였다.
너무 디테일하게 들어가도 별로지만...이 강의는 따라치는것 이외로 발전할려면 따로 공부를 많이 해야한다^^
그래도 강의를 듣거나, 학원을 다니면 수료는 커녕 1주일 하기도 힘든데, 여기는 꽤 재밌는 스터디 분위기를 가지고 있기도 하고 매니저들를 통해서 관리를 하려고 하는게 보여서 다들 열심히하고 수료도 꽤 하는 것 같아서 좋다^^
(나는...스온스 참여가 너무 저조해서..전화를 두통정도 받았다.. )
혼자 집에서 잘 못하는 사람도 스파트라코딩클럽과 함께라면...!
야,,너두 코딩할수 있어
결론은 나도 수료했다⭐
🔥마감임박🔥 개발자 취업코스 “내일배움캠프” 4기 모집
추천인이 필요하다면? 지인추천 - 이현지
👇👇👇👇👇